본문 바로가기
아하! 그렇군!

마케팅 필독서

by 고창달맞이꽃 2009. 8. 6.
728x90
160 Trend 60 Chance샘힐빠름
2광고 전략 워크북리사포르티니 캠벨중간
3드러커 백년의 철학피터 드러커빠름
4럭셔리 신드롬제임스 B 트위첼느림
5마케팅 바이블켈로그 경영대학원느림
6마케팅 반란알리스, 로라 리스빠름
7마케팅 열전이효준매우 빠름
8마케팅 전쟁앨리스,잭트라우트빠름
9마케팅 조사 원론안광호, 임병훈느림
10마케팅 A to Z필립 코틀러빠름
11맥킨지식 전략 시나리오사이토 요시노리빠름
12브랜드 갭마티 뉴마이어빠름
13브랜드 경영데이비드 아커느림
14브랜드 마스터즈낸시 F 코엔빠름
15빅브랜드, 성공의 조건잭 트라우트빠름
16신상품 개발력을 기른다이와마 히토시빠름
17아무도 하지않는다면 내가 한다.조운호빠름
18우리만 모르고 있는 마케팅의 비밀.황순영빠름
19전략적브랜드관리의 이론과 응용.전성률,안광호,한상만공저보통
20차트로 말하라진 젤라즈니빠름
21클릭! 미래 속으로페이스 팝콘 외빠름
22티핑 포인트말콤 글랜드웰빠름
23팝콘 리포트페이스 팝콘빠름
24한권으로 읽는 브랜드마케팅하쿠호도브랜드컨설팅중간
25next society피터 드러커빠름
26P&G power찰스 엘 데커빠름
27브랜드배블돈E슐츠,하이디F슐츠빠름
28체험마케팅슈미트빠름
    
29하버드AMP최고경영자노트마크스티븐스빠름
30브랜드 포트폴리오샘 힐,췌리스레더러보통
31브랜드포트폴리오 전략아커보통
32여자한테 팔아라마사 발레타보통
33브랜드 창조의 법칙알리스,로라리스빠름
34세븐(7) 툴칸다노리아키보통
35감성마케팅사토쿠니오 외보통
36마케팅리더쉽필립코틀러빠름
37설득의 심리학로버트 치알디니보통
38크리티컬 싱킹그로리스매니지먼트institude보통
39미래형 마케팅필립코틀러보통
40목요일의 목어김왕기(^^ 구할 수 없음^^)번개



1~28은 마케팅 입문해서 3개월 내에 읽기를 권하는 도서입니다. 이 중 본인이 읽은 책 등을 제외한 20권을 읽으면 좋을 것 같고,
나머지 29~39권은 마케팅 시작 1년 내에 읽기를 권합니다.  

그리고 마케팅 분야에 뛰어들기 전에 읽어야 할 책으로
마케팅 불변의 법칙, 불패의 법칙,포지셔닝 등이 있습니다. 쉽고,요약적이고, 흥미를 유발하기 좋은 서적입니다.

여기서 언급은 별로 안했지만 켈러 교수의 책도 매우 권장합니다.
읽기 빠른 내용은 아니지만 꼭 읽어야 할 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 아래 내용은 엔프라니의 노력하는 후배 김봉수님이 코멘트 한 내용입니다. 좋은 코멘트니까 참고하세요. ^^  

* 21과 23을 중복해서 읽을 필요는 없음.    
* 3과 25를 중복해서 읽을 필요는 없음.    
* 4는 학술 서적에 더 가까움.      

- 코끼리를 춤추게 하라 (루이스 거스너)  IBM은 어떻게 살아났는가....에 대한 보고서. 마케터에게만 해당되는 책은 아니지만.... 꿈은 크나... 잘 풀리지 않는, 직장 다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책
- 박교수의 마케팅 특강 (박기철) 실전에서 한참 고민/번민하다가 읽게되면 더 좋을듯한 책.
- marketing is war (로버트 하틀리) 토론이 병행되면 좋을 것 같은 책.
- 서른살 경제학 (유병률) 마케팅에 전제가 되어야 할 몇가지 거시적 관점/환경의 변화에 대한 통찰

 

" 책 속에 길이 있다 "


출처 : 네이버 블로그 s​i​f​a​m​i​l​y​8​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