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44

어른들을 위한 안데르센 동화 제목어른들을 위한 안데르센 동화 저자우라야마 아키토시 출판사베텔스만 독서일시2016.04.27 ~ 2016.04.29언젠가부터 어른들을 위한 동화류의 책들이 간간히 출간되었었다.가끔 서점이나 도서관에서 들척여보다 접긴했는데 책장에서 이 책이 발견되었다.아마도 시골로 이사오면서 본가에 있던 동생책이 딸려온게 아닌가싶다. 그저 흥미위주의 자극적이거나 선정적인 원작의 내용을 강조하는 책쯤이려니 하고 생각했다.하지만 내용은 전혀 다른 방향이었다.여섯편의 안데르센 동화를 다루며 당시 안데르센의 생활환경과 연결지어 동화의 배경과 등장인물과의 관계를 밝혀놓은 나름 진지한? 안내서라고 볼 수 있겠다.특히나 평생 독신이었으면서도 끊임없이 여러 여인을 사랑하고 이루지못한 사랑의 상처가 약간의 인물변화를 거쳐 고스란히 동화.. 2016. 4. 29.
스토리식 기억법 제목스토리식 기억법 저자야마구찌 마유 출판사멜론 독서일시2016.04.23 ~ 2016.04.26근래들어 기억력의 한계를 절감하곤 한다.오래전 PC통신 시절엔 대화실 죽돌이^^로 써 한번 들어왔던 사람들의 아이디와 나눴던 대화들까지 기억해내 다시 방문했던 당사자들을 놀래게 하는 일도 많을 정도로 내 기억력은 꽤나 쓸만한 편이었다.그런데 요즘은 도통 깜빡깜빡하고 좀 지난 일들은 그런일이 있었나 싶게 완전 잊어버리곤 했다.그때마다 진지하게 치매에 대한 의심과 두려움을 느끼긴했지만 나이가 먹어가며 자연스러운 일이기도 하겠거니 했었다.도서관에서 이 책을 잠시 살펴보고는 그런 고민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겠다싶어 대출을 했다. 초반에는 왜 머릿속의 기억에서 잊혀지는가에 대한 작가의 해석들이 신선하게 다가왔지만 결.. 2016. 4. 26.
폴리팩스 부인 미션 이스탄불 제목폴리팩스 부인 미션 이스탄불 저자도로시 길먼 출판사북로드 독서일시2016.04.19 ~ 2016.04.22리디북스를 통해 우연히 무료대여 이벤트로 만나게되었던 폴리팩스 부인.평범하지만 평범하지않은? 할머니의 유쾌한 스파이 데뷔 이야기였다.신간도 아니고 오래된 책인데 국내에는 이제서야 번역되어 나오게 된 것이다.시리즈도 많고 해외에선 꽤 유명한 작품이라고해서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마침 고창군립도서관에 새로 입고되어 바로 대출을 했다.전자책과 종이책이라는 매체의 차이는 있지만 폴리팩스 할머니의 매력은 변함이 없는듯 하다.다시금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서 따분한 생활을 지내고 있던 어느날, 내려진 미션!어떤 물건을 건내주는 단순한 임무이지만 왠지 폴리팩스 부인의 주변에서는 사건이 끊이지 않고 벌어진다.전편에.. 2016. 4. 22.
보라빛 소가 온다 - 마케팅은 죽었다 제목보라빛 소가 온다 - 마케팅은 죽었다 저자세스 고딘 출판사재인 독서일시2016.04.06 ~ 2016.04.12아주 오랜만에 마케팅관련 책을 봤다.언젠가 마케팅관련 강의를 들으며 강사가 추천했던 책이라 제목을 기억해놨다가 작년에 전주 알라딘중고서점에 갔다가 눈에 띄이길래 2권까지 구입했었다.사실 2권이 있다는 것은 몰랐다가 알라딘에서 2편도 보이길래 같이 구입한 것이다.난 책을 읽을때는 항상 앞뒤표지부터 시작해 책등, 책날개로부터 작가소개, 차례 등 구성되어있는 모든 것을 먼저 다 보고 시작한다.이책은 앞표지 책등에 본책자의 소재와 주제, 결론이 모두 담겨있다.아래와 같다. "Safe if Risky!"몇년 전 내가 가족들과 함께 자동차로 프랑스를 여행할 때의 일이다. 우리는 동화에나 나옴직한 소 떼.. 2016. 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