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거/맥주! 맥주! 맥주!

[맥평] 파운더스 그린지브라 고제 ★★★☆

by 고창달맞이꽃 2025. 9. 28.
728x90

처음에 이 맥주를 알게되곤 절대 사먹을 일은 없을거라 생각했었습니다.
초록색 얼룩말이라니... 비주얼이 너무 쇼킹하고 범접할 수 없는 그 포스에 도전할 자신감이 없었어요^^
운좋게? 대리구매를 통해 손에 넣었지만 한동안 마셔볼 엄두가 나질 않더군요.
그런데 한캔 따고는 벌써 다 마시고 이제 마지막 한캔이 남아 정신차리고 리뷰 올려봅니다.
파운더스는 깜장만 잘 만드는줄 알고 있었는데 파운더스 솔리드골드 라거 이후 또다른 충격이네요^^
자 마셔봅시다!

잔에 따르면 달달한 향이 진동합니다.
색상은 신기하게도 캔에 그려진 얼룩말처럼 초록끼가 약간 들어간듯한 살짝 진한 황금빛이예요.
거품도 부드럽고 귀에 가까이 대보니 자글자글 거품터지는 소리가 입맛을 자극합니다^^
바로 한입 마십니다.
새콤함이 입안으로 몰려옵니다! 아니 새콤함보다는 더욱 강한 시큼한...이 맞겠네요.
그리곤 뭔가 끝에 낯선 맛이 느껴지는데 그것이... 바로 짠맛입니다.
맞습니다 이 맥주 고제라는군요.
원재료에도 당당하게 정제염이 들어가있다고 표시되어있네요.
단맛과 짠맛은 서로 상극인듯하지만 조금씩 섞으면 서로 맛을 보완해주는 좋은 관계이기도 하죠.
수박맛에 소금이라니 그게 과연 가능할까... 라는 궁금증이 있었는데 마셔보곤 고개를 끄덕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시큼한 고제의 향과 함께 시원한 수박향, 거기에 짭짤한 맛이 어우러져 굉장히 입맛 당기는 맛을 보여줍니다.
입맛없거나 좀 특이한걸 먹고싶을때 한캔 따면 딱 좋을거 같아요.
강한 산미 덕에 저녁에 졸릴때 마시면 눈이 번쩍 뜨이는 효과도 있겠네요 ㅎㅎㅎ
알콜도수도 낮고(4.6%) 신맛이 약간 강하지만 그 외에는 특이한 음료를 마시는 기분이였어요.
상시로 마시기엔 조금 과한? 느낌이고 피곤할때, 정신이 가물거릴때, 입맛이 떨어졌을때, 색다른 음료가 땡길때... 등 이벤트성으로 마시면 아주 기분이 좋을거 같아요^^

원재료  정제수 보리맥아 밀맥아 천연향료(수박향)2% 정제염 호프 효모
알   콜  4.6%
원산지  미국
제조사  FOUNDERS BREWING COMPANY
별   점  ★★★☆
한줄평  녹색 얼룩말?? 비주얼만큼 쇼킹한 소금맛수박맥주! 시큼하고 달달하고 짤짭한 맛을 직접 느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