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거/맥주! 맥주! 맥주!

[맥평] 칼스브로이 우르필스 ★★★ 3/5

by 고창달맞이꽃 2023. 9. 1.
728x90

 

칼스브로이? 칼스버그랑 무슨 관계지??

라는 생각을 품으며 구입했던 맥주입니다.

캔디자인을 보면 칼스브로이와의 연관성은 전혀 안보이지만 왠지 초록색이라 그런지 관계가 의심? 가더라구요^^

하지만 일단 원산지가 독일이니 같은 브루어리는 아닐꺼라 예상하며 한번 맛을 봤는데 뭐 쏘쏘 했어요.

사실 캔 디자인부터 그리 호감을 갖게하진 않더라구요. (시커먼 남들 둘이 서있는건... 아무리 봐도 좋은 점수를 줄수가.. ㅋ)

아무튼 어제 마셨던 예버와 같은 독일 필스너이니 비교해보고싶은 마음이 들더라구요

그럼 맛을 볼까요~~ 출발~~

 

잔에 따르면 거품은 조밀하게 생성되고 금방 꺼지지도않아 합격점입니다^^

향을 맡아보니 가볍고 달달한 향이 느껴집니다.

필스너다운 쌉싸름함이 느껴지지만 동시에 단맛도 비슷한 비중이 느껴지네요.

얼마전 그냥 편하게 마셨던 첫 느낌으론 딱히 특징도 흠잡을곳도 없이 무난한 느낌이었어요.

그런데 지금 자세히 맛을 찾아보니 쌉싸름한 맛과 함께 달달함이 적절하게 어우러지는 조합이 잘 맞는거 같아요.

어제 마셨던 예버 필스너가 쓴맛을 강조해 어느정도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것 같았는데 이 맥주는 좀더 가볍고 대중적인 느낌인거 같습니다.

적절한 쓴맛과 단맛이 조화를 이루어 부담없이 먹기 좋은거 같아요.

강도의 차이는 있지만 예버처럼 쓴맛이 처음부터 끝까지 유지가 됩니다.

거기에 맥아당의 달달함도 같이 따라다니며 은은한 마무리까지 함께 하고있어 즐겁다 라는 느낌이 듭니다.

알콜도수도 4.8도로 비교적 낮고 치우침없이 균형잡힌 맛으로 대중적인 포지션을 지향하는게 아닌가 싶어요.

기회된다면 드셔보셔도 그리 나쁜 기억을 남기진 않을겁니다. 물론 개인취향에 따라 다른 결과를 만날 수도 있겠지만요^^

독일현지에서는 칼스버그 브루어리라는 이름을 사용하지만 해외에 나갈땐 칼스브로이라는 이름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덴마크의 칼스버그와 헷갈리진 마세요 ㅎㅎ

 

원재료 정제수 보리맥아 홉추출물

알 콜 4.8%

원산지 독일

제조사 Karlsberg Brauerei Gmbh

별 점 ★★★ / 5

한줄평 적당한 쓴맛과 단맛의 조화. 무난함보다는 좀더 우위에 놓을 수 있는 적당히 맛있는 맥주.

 

#맥평

#칼스브로이우르필스
#독일
#필스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