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저 자 | 김병도 출 판 사 | 21세기북스 독서일시 | 2015.01.22 ~ 2015.02.02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도시에 살때 마케팅관련 부서에서 일을 했었는데 회사에서 접해본 실무참고 서적이나 강의를 통해 한번 쯤은 들어봤을 내용이다. 그만큼 대표적인 마케팅 성공사례라고 할 수 있다. 책의 전체 디자인도 붉은색 단색으로 처리하여 제목에 더욱 빠져들게 만든다. |
시골에 귀농해 여유시간에 책을 많이 읽어왔지만 도시에서 회사생활 할때나 읽어봤을만한 마케팅 서적은 굉장히 오랜만인거 같다.
사실 요즘은 시골도 농사만 지어서는 먹고살기가 힘들다.
땀흘러 생산한 농산물은 도매를 통해 박한 이익만을 취할 수 있기때문이다.
그러기에 농촌기술센터 등을 통한 마케팅이나 가공에 대한 교육을 들을 기회가 많은데 작년엔 농촌개발대학에서 '가공마케팅'과를 이수했다.
오랜만에 마케팅관련 얘기들을 듣다보니 사놓은 책중에 이 책이 생각나 읽어보았다.
단순히 실무적인 책으로만 생각해 딱딱할거라는 예상과는 다르게 실존하는 회사들의 마케팅 관련된 비하인드 스토리가 잔뜩 담겨져있어 왠만한 소설책 보듯이 재미나게 읽었다.
시대에 따라 변화하는 마케팅환경, 브랜딩, 제휴마케팅, 제품 및 서비스 개념, 판매채널다각화 등 다시 보아도 뻔한 내용들이지만 이론적으로 끝나지않고 각 장마다 해당하는 기업의 사례를 실어 쉽게 이해하고 나에게 맞도록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앞으로의 농업은 6차 산업이 각광받고 있다.
그러기에 더더욱 마케팅에 대한 학습을 통해 질좋은 농산물을 많이 알려 매출도 올리고 좋은 먹거리를 공급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
회사생활하며 따분하게 들었던 교육내용들이 오히려 시골에 와서 도움이 되고있으니 참 재밌는 일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