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본거/맥주! 맥주! 맥주!

[맥평] 유미의 위트에일 ★★★☆

by 고창달맞이꽃 2020. 10. 18.
728x90

 

10월들어 말표맥주와 함께 새롭게 출시된 유미의 위트에일.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콜라보로 만들어진 맥주라고한다.

위트에일은 아무래도 화려한 향때문에 에델바이스처럼 검증?된 맥주가 아니면 선택에 주저하게 되는데 신상맥주이니 일단 무조건 겟~

구입해서 바로 마셔봤는데 다행히 향이 강하진 않았다.

 

맥주의 색상은 위트에일 특유의 불투명한 황금빛이며 거품은 풍성하진 않고 금방 사라진다. 맥주의 비주얼에서 거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큰데 아쉬운 부분이다.

한모금 맛보는데 일단 달달한 향이 느껴지게 달큰하고 구수하다.

색감만큼이나 진득하게 입안을 채우면서 밀맥아에서 오는 구수한 맛이 강하게 나타난다.

고수나 오렌지껍질 등 부가물이 주로 들어가는 벨기에식 위트에일과는 달리 아무런 부가물 없이 독일식 밀맥주에 가깝운 느낌이 든다.

밀맥주 느낌이면서도 바닐라향 등은 거의 없고 순수하게 밀맥아의 구수한 곡물향이 진하다.

위트에일이 아니라 바이젠이라고 분류해도 될듯하다.

비슷한 맥주로 파타고니아 바이젠이 생각나는데 그역시 바이젠과 위트에일의 중간 정도의 성격을 갖고 있는데 파타고니아에 비해 유미의 위트에일은 화사한 향은 빼고 좀더 바이젠에 가까운 성격이다.

바이젠의 경우 강한 바닐리나 바나나향때문에 쉽게 질리는 경향이 있지만 유미의 위트에일은 바이젠의 느낌이면서도 바닐라향이 두드러지지않아 좀더 편안하게 마실 수 있는거 같다.

사실 이 맥주를 통해 '유미의 세포들'이라는 웹툰을 알게되었는데 그날로 이틀만에 500여편 전편을 독파해버렸다.

웹툰의 중독성 만큼이나 맥주도 편안하게 중독되는 느낌이다.

하루일상을 마무리하며 피곤에 지친 몸을 잠시 편안하게 누이고 유미의 위트에일과 함께하는 힐링의 시간 추천!

 

원재료 정제수 맥아(호주,캐나다,독일) 밀맥아(독일) 호프펠렛(미국) 산도조절제 효소제 영양강화제 천일염 효모 이산화탄소

알 콜 5.2%

원산지 대한민국

제조사 핸드앤몰트

별 점 ★★★☆ / 5

한줄평 지친일상을 마무리하며 너무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 한잔으로 힐링의 시간. 가벼운 바이젠느낌.

 

 

반응형

댓글